티스토리 뷰
목차
메디컬 장르로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는 공개될 때마다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오랜만의 의학드라마인 중증외상센터 역시 방영도 하기 전에 벌써부터 큰 화제가 되어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금일은 작품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랜만의 의학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는 중증외상센터의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영일 및 공개 OTT
2025년 1월 24일 금요일에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마 중증외상센터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총 8부작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연배우 및 극 중 등장인물
주지훈 : 백강혁 역할로, 한국대병원 중증외상센터의 센터장으로 부임된 팩폭러입니다. 중증외과센터에서 사람을 살리기 위해 애쓰며 거침없는 행동을 하는 의사 역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양재원 : 항문외과 전공의 양재원을 연기한 추영우는 극 중에서 의대 수석입학자인 엄친아 모범생입니다.
백강혁의 첫 번째 제자인 그는 해맑고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로서 평화를 지향했지만
험난한 백강혁의 노예로 펠로우 생활을 하며 백강혁의 질타와 구박속에 점점 스승을 닮아갑니다.
한유림 : 항문외과 과장을 연기한 윤경호는 마찬가지로 얼떨결에 외과 수술을 맡아 외과센터 소속 의사가 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천장미 : 중증외과센터의 간호사 하영을 연기한 하영은 극 중에서 호탕하고 시원한 성격을 가진 책임감 있고 유능한 인물로 나옵니다.
박경원 : 정재광은 전문의 시험을 앞두고 마취과의 수술을 도맡는 레지던트를 연기합니다.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 웹소설 줄거리 요약
드라마 비하인드 스토리
중증외상센터는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를 기반으로 한 의학드라마로,
작가 이낙준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로서 한산이가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낙준 작가는 우리나라의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인 이국종 교수의 '골든아워'를 감명 깊게 읽고 원작인 웹소설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공식 예고편 보러 가기
예고편 감상평
중증외과센터의 예고편은 전반적으로 유쾌한 분위기와 갈등구조가 상반되는 듯 조화로운 모순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중증외과센터장인 백강혁의 일처리 방식에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센터팀원들은 불만과 의심, 그리고 의문을 가지는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에 관심이 갔습니다.
드라마는 조직 내에서 팀원 간의 갈등을 빚는 내용으로 서로의 갈등과 의문 속에 한 팀으로서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릴 것입니다.
또 드라마에서 이국종 교수의 시그니처인 닥터 헬기의 등장을 어떻게 자세히 묘사했을지 기대가 됩니다.
작가가 영감을 받은 책의 제목처럼 생사에 있어서 일분일초를 다투는 골든아워 확보를 위해 어떤 스토리를 그려줄 지도 기대합니다.